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전달

돈 많이 버는 성격은 따로 있다?! 성격에 따른 소득 차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문기사에서 재미있는 내용이 있어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개인의 성격 유형에 따라 소득 차이가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트루 이티오(Truity)는 올해 상반기에 미국의 성인 남녀 7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성격유형 검사인 마이어스 브릭스의 16가지 성격 유형과 소득(연봉)과의 관계를 조사한 결과 개인의 성격 유형과 소득 사이에 흥미로운 연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6가지 성격의 유형중 어떤 성격이 가장 소득이 높을까요?!

연간 평균 소득이 가장 높은 집단은 지도자형(ENTJ)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소득은 약 6만 달러, 한화 약 7,000만 원 정도입니다.

 

그 뒤로 기업가형(ESTJ), 발명가형(ENTP), 활동가형(ESTP) 순으로 소득이 높습니다. 소득 상위 4개 유형의 공통점은 모두 E와 T라는 외향적, 사고 지향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소득이 가장 낮은 성격 유형은 잔다르크형(INFP) 내성적이고 직감에 의존하며 감성적인 동시에 판단보다는 인식 기능이 발달한 이상적 세계를 꿈꾸는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 성인군자형(ISFP), 뱅크 유형(INTP) 예언자형(INFJ) 순으로 소득 수준이 낮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격이 어디에 속하며, 소득수준과 연관이 있는지 매칭 해보면 재미있는 결과가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16가지 성격 중 ESTJ사업가형이 나왔는데 소득 수준은 보기에 있는 표에서 한참 아래에 있네요 ㅎㅎㅎㅎㅎ

반응형